지회소식

제8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20250928_164219.jpg

제8회 경기도지체장애인 체육대회 내빈 단체사진.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함께 달리고 웃으며 하나 되는 체육의 장이 펼쳐졌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경기지장협)가 주최하고 경기도지체장애인스포츠연맹이 주관하는 「제8회 경기도지체장애인체육대회」가 지난 24일 오산시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장애인체육회의 가맹단체인 경기지장연맹이 도내 지체장애인의 건강 증진과 체육 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했다. 또한 경기지장협 후원회는 300만 원을 후원했다.


행사는 '함께하는 변화, 미래도시 오산'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됐으며, 황재연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이용호 서울특별시지체장애인협회장, 백경열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이권재 오산시장, 유관기관 인사, 선수단 등 1천 1백 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시상도 이뤄졌다. 이종인 경기지장협 화성시지회장 등 2명이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중앙회장 표창을 받았으며, 염범열 양주시지회 회원 등 2명이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을, 노훈천 의정부시지회 회원 등 2명이 경기지장협 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또 권태익 경기지장연맹 회장 등 2명이 경기도장애인체육회장 감사패를 받으며 노고를 인정받았다.


20250928_164627.jpg

볼 튀기기 경기 사진. ⓒ소셜포커스

 

대회는 휠체어경주, 파크골프, 슐런, 한궁, 볼튀기기, 빅볼굴리기, 탁구, 배드민턴 등 8개 종목으로 치러졌다.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약 700여 명의 선수가 출전했으며, 종합우승은 양평군이 차지했고 준우승은 용인시 선수단에게 돌아갔다.


김원종 경기지장협 회장은 “올해로 8회를 맞은 체육대회가 장애인의 권익 증진과 체육 발전에 기여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소셜포커스(socialfocus)(https://www.socialfocus.co.kr)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3 / 1 페이지
번호
제목
이름